반응형

JetBrains Runtime과 Temurin은 모두 OpenJDK 기반의 JDK(Java Development Kit)이다.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은 주로 라이선스와 지원 범위에 있다.

JetBrains Runtime은 Apache 2.0 라이선스를 따르며, IntelliJ IDEA와 같은 JetBrains IDE에서 사용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이다.

JetBrains Runtime은 IntelliJ IDEA의 특정 버전과 함께 묶여 배포되며, JetBrains Runtime을 사용하면 IntelliJ IDEA에서 더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다.

반면, Temurin은 AdoptOpenJDK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 Eclipse Foundation과 함께 관리 되고 있다. Temurin은 OpenJDK를 기반으로 한 무료 및 오픈 소스 JDK이며, IBM에서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라이선스와 지원 범위가 중요한 경우에는 Temurin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IntelliJ IDEA와 같은 JetBrains IDE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JetBrains Runtime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

그러나 이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둘 다 JDK 17 기능을 모두 제공하므로 개발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반응형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에서 MD5 SUM 체크하기  (0) 2014.02.20
JAVA에서 Unzip 하기  (0) 2014.02.20
FESTIVAL  (0) 2012.11.22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