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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Virtools는 무엇인가?
모델링은 할수없지만, 간단하게 요소들을 사용함으로써 쉽게 상호 작용 가능한 3D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웹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소프트웨도 개발할 수 있다.

Virtools 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기
-Screentips 를 활용해라
-Online Reference를 이용해라
-SDK Documentation을 활용해라
-Virtools minisite를 활용해라
-Internet을 이용해라


2.Virtools 화면 구성
상단에 Menu Bar
하단에 status Bar
좌상단에 3D Layout
우상단에는 Building blocks and data resoutces
아랫부분에는 Level manager와 schematic
로 구성 되어 있다.

-메뉴바
 file menu : file 관리, 열기, 저장, export file
 resoutces : resource 관리, 새로운 리소스 데이타 생성, 미디어 파일 import
 edirots : 추가적인 관리자들과 디버거들
 oprions : 일반적 세팅과 사용하기 편하게 인터페이스를 관리 할 수있다.
 Help : Online Reference

-3D LAYOUT
 기본적으로 3D Layout 은 좌상단에 위치한다.
 3D Layout 부분은 위쪽 툴바, 완쪽 툴바, 그리고 렌더링 윈도우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한 내용이 이 부분에 나타난다. 3D Layout 에서 물체를 선택하고 돌리고 움직일 수 있다.
 
-Top Toolbar
 Snapshot : 3D Layout 부분의 모든 상태를 캡쳐한다.
 3D Layout Explorer : 3D Layout 부분의 모든 element 들을 나타낸다.
 General Preferences : 일반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Left Toolbar
 Select : 선택툴
 Lock Selection : 선택을 막는다.
 Selection Mode : Select Mode를 결정한다.
 Select and Translate : 이동 도구
 Select and Rotate : 회전 도구
 Select and Scale : 크기 변경 모드
 Constrain X,Y or Z Axis : 축을 따라서 이동 한다.
 Referential Axis : 좌표계를 설정 한다.

-Reference and Screen Guides
 Toggle Reference Guides : 화면에 기본적으로 있는 그리드를 껐다 켰다 한다.
 Toggle Screen Guides : 화면 전면에 그리드를 켠다.

-Creation Tools
 Create Camera : 카메라를 단다.
 Create Light : 광원을 단다.
 Create 3D Frame : 새로운 3D Frame 을 만든다.
 Create Curve : 새로운 커브를 만든다.
 Create Grid : 새로운 그리드를 만든다.
 Create 2D Frame : 새로운 2D Frame을 만든다.
 Create Material : 질감을 입힐수 있다.
 Create Texture : 텍스쳐를 만들 수 있다.
 Create Portal : 새로운 Portal 을 만든다.

Camera navigation Tools
 카메라 조작 부분 : 회전 이동 축소 확대 가능

Building Blocks
 Virtools에서 지원 하는 behavior 들과 Resource들이 들어 있다.
Level Manager
 사용한 요소 들에 대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다.
SCHEMATIC
 요소들의 동작에 관한 속성 등을 설정 해 주는 곳이다.
Status Bar
 현재 상태와 정보등의 메세지를 화면 맨 아랫 부분에 보여준다.
 화면 맨 아래의 오른쪽 부분에는 플레이 버튼과 Reset IC 버튼 Advance One Step 버튼이 있다.


3.Virtools에서 3D 공간
Virtool과 3D 그래픽
-composition을 만들 수 있다.
 하나 이상의 요소들과 그들과 관련된 작용으로 배열되어 있다.
-element는 동작이 아닌 composition내에 분류표시이다.
-begavior는 입력에 요소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나타낸 것이다.
Coordivate Systems
-가상 환경의 공간과 크기를 정의
-2D Coordinate System
 XY축에 의해 정의. 화면의 좌측상단에서 시작
-3D Coordinate System
 XYZ축에 의해 정의.
 Units of Measurement은 미터법으로 표현되지만 자유롭게 크기를 선택해서 만들 수 있따
-두 요소 사이의 방향과 거리는 벡터로 표현
변형
-요소에서 수행될 수 있는 간단한 동작.
 Translation, Rotation, Scale
Matrix Operations
-지나친 변형을 제어한다.
Worlds and Levels, Places and Scenes
-Worlds는 Virtool의 3D공간
-Level은 composition의 모든 부분에 대한 상위 요소
-Place는 composition의 물리적 지역 내에 요소 설립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는 추상 요소
-Scene은 어떤 요소가 어떤 시간에 활동했는지를 제어할 수 있다.
카메라와 렌더링
-Virtool composition을 화면 이미지로 전환하는 과정을 렌더링이라고 부른다.
-하나 이상의 카메라는 영화에서처럼 Level내의 관점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한다.
The Render Engine
-화면상에 이미지를 그리는 Virtool의 한 부분이다.


4.Virtools의 이해
요소, 클래스, 객체 지향 디자인
-Virtools는 객체지향적 디자인을 지원한다.
-클래스 계층을 씀으로써 상속이 가능하다
-상속된 Behavior들을 특수화 시킴으로써 특별한 임무를 줄 수 있다.
-Virtools 는 집합을 지원한다.
-각 구성요소들 간에 논리적 관계를 구성할 수 있다.
composition의 요소
-BeObject로부터 상속받은 클래스의 객체는 그들로부터 행동을 부여받을 수 있다.
-하나의 composition에는 하나의 Level만 있다. 그 레벨은 하나 이상의 장면을 담는다.
 Level은 BeObject이다.
-Virtool에서의 Scene은 영화에서의 것과 같다. Scene은 BeObject이다.
-Places는 3D Entity 계층의 한 부분이다. Places와 Portal은 렌더링 단계에서 활용돤다.
-추상요소는 요소 사이의 관계를 묘사하고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Virtool이 사용하는 자료구조이다.
 Groups, Arrays
Virtool Process Loop
-composition을 재생할 때 발생하는 반복되는 프로세스
-프레임 비율은 최소 초당 60프레임으로 유지해야한다.
-Begavioral Processing은 composition내의 상호작용으로 생성되면 Virtool의 거의 모든 요소에 적용할 수 있다.
-Renderging은 compositon을 나타내며 render engine이 분리되면서 수행된다. 전형적으로 렌더링은 거의 모든 시간에 프로세스 루프의 독립적인 부분이고 기초 하드웨어에 의존 가능성이 높다.
The Begavioral Engine
-Virtool기술을 유연하게 해주는 것.
-Schematic에서 Trace모드를 활동시킴으로서 볼 수 있다.
-Begavior Loop는 일련의 BB processing이 hehavior링크에 의해 연결될 때 형성된다. 반복되는 동작의 시각적 표현이다.
-우선 순위가 높은 요소가 프로세스에 먼저 저장된다. 우선 순위가 같다면 랜덤으로.
Behaviors and Scripts
-Behavior는 Script로 표현된다.
-스크립트는 헤더와 몸 두부분으로 구성된다. 헤더는 스크립트의 이름과 소유주를 나타낸다. 바디는 시작과 한개 이상의 BB, BG등으로 구성된다.
-Behavior Building Block(BB):도구 behavior를 사용하기위해 기초가 되는 메카니즘
-Behavior Graph(BG)
Parameters
-pLinks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사용된다.
Parameter Operations(paramops)
-단일 파라미터 또는 두 파라미터 사이의 간단한 조작을 수행한다.
-Schematic에 스크립트를 생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Attributes
-요소에 정보를 더하는 것을 뜻한다.
-스크립트에 속하는 대신 요소에 속한 파라미터의 종류다.
BeObject만 애트리뷰트를 가질 수 있다.


과제라 하긴 했지만 이런식으로 요약한것은 별 쓸모가 없어보인다.

지현이에게 감사드립니다. ^_^;;

젠장... 다 해놓고 보니까 한글문서가 있었다네??????????

아!!!!!!!!!!!!!! 왜 나만 모른거야!!!!!!!!!!!!!!!!

영어문서 해석 @_@;; 씨밤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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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Real_G